Home

합격다큐 365
제목   (사회복지사 1급 합격수기) 어대훈 교수님 최고! 정말 감사합니다!!
No : 236        작성자 :   79463936@na     첨부파일 : 파일       작성일 : 2021/03/23 22:41:53     조회 : 2748  

저는 대학교 4학년 기말고사를 마치고 공부를 시작하기로 계획했어요.   
기말고사가 끝날때쯤 미리 인터넷에 검색해서 찾아보니 다들 저보다 한참 전에 공부를 시작했더라구요.   
시작도 전에 불안해서 정보를 막 찾아봤습니다. 혼자 할 자신은 없어서 인강을 찾아봤어요.  
많은 후기글, 합격수기를 읽어보니 어대훈 교수님이 좋다는 글들이 많아서 무료강의를 들어보았어요.   
오 역시 다들 좋다는 이유가 있구나 하고 다른 인강 무료강의도 들어봤는데 앞에서 교수님 강의를 들은 뒤라 그런지  
어대훈 교수님 강의가 훨씬 머리에 들어오고 기억에 남더라구요. 그래서 교수님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저는 문풀패스를 수강해서 핵심요약과 문제풀이 강의를 들었어요. 인터넷에 찾아볼 때 핵심요약강의만 들어도 충분하다는 글을 봤었거든요 ㅎㅎ 그래서 핵심요약강의를 듣기 시작했는데 제가 학교에서 배웠던게 맞나 싶을 정도로 다 까먹었더라구요...   
교수님 강의를 듣다보니 아~ 그때 들었던 게 이런 내용이었구나 하며 1급 준비를 하면서 그제서야 이해한 내용이 많습니다!   
제가 정말 제대로 공부한 시간은 2주정도 인것같아요. 그 전까진 강의만 듣고 복습도 안하고 펑펑 놀다가 2주전부터 정신차리고 공부했습니다! 그때부터 매일 제가 갖고있는 교수님 책에서 합격수기만 골라서 읽었어요. 저처럼 벼락치기로 공부하신 분들 합격수기를 읽고 위안과 동기를 얻었어요. 그래서 저도 꼭 합격해서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합격수기를 정말 쓰고싶었어요.  
지금 이렇게 합격수기를 쓰고있어서 정말 기쁘네요 ㅎㅎㅎ 저는 핵심요약책을 혼자 다시 읽으면서 복습을 시작했어요. 하루는 그냥 핵심요약만 읽으면서 공부한 날도 있어요. 그게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요약읽고 문제풀고 요약읽고 문제풀고를 반복했어요. 그러다보니 시험 하루전이 돼서 최종모의고사를 하루전에 풀었어요. 근데 122점이 나온거에요... 강의를 들어보니 이번에 조금 쉽게 내셨다고 실제시험에서는 모르는 문제가 더 많다고 하셔서 합격 점수지만 애매한 점수라서 정말 우울했어요...그런데 교수님이 사회복지사1급 시험은 벼락치기가 가능한 시험이라고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하라고 하셔서 비록 최종모의고사가 시험 일주일 전에 올라온 거고 전 하루전에 푼거라 막막했지만 그래도 힘이 됐어요. 3시간 자고 거의 밤새서 공부하고 시험을 봤어요.   
  
제가 잠을 안자려고 에너지 드링크를 많이 마셔서 그런지... 긴장을 많이해서 그런지 시험장소 거의 도착해서 갑자기 몸이 너무 안좋아져서 시험을 못볼뻔 했어요... 그래도 공부 열심히 했으니까 1교시만이라도 보고나오자 해서 시험을 봤어요.  
손은 덜덜 떨리고 심장은 계속 두근두근 거리고 어지럽고 불안하고.... 시간이 좀 남아서 공부를 해야하는데 그럴 컨디션이 아니었어요... 그래서 교수님이 주신 프린트 한장만 꺼내서 읽으면서 교수님이 말씀해주신 말만 되내었어요 "그래... 모르는거 나오면 내가 틀려줄게"하면서 마인드 컨트롤을 했어요. 정말 뭔 정신으로 1교시 문제를 풀었는지 모르겠어요. 다행히 3교시부터는 몸이 괜찮아져서 요약책도 읽고 공부도 했습니다.   
  
합격수기를 읽으면서 다들 말하는 죠스이야기와 종이 한장이 도대체 뭘까? 뭐길래 도움이 많이 됐다고 하는거지? 했어요. 막상 제가 이야기를 듣고 프린트물을 읽었지만 이게 그렇게나 도움이 됐다고? 했는데 정말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또 교수님이 마지막에 해주신 말씀을 듣고 자신감과 동기를 얻어서 시험을 잘 마무리 한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교수님...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하다는 걸 절실히 알게됐어요.   
그리고 암기도우미!! 문제를 푸는데 자동으로 떠오를 정도로 너무 많은 도움이 됐어요.암기도우미 없었으면 못외우고 풀 엄두도 안날 문제들이 많았을 것 같아요. 아직도 기억나는 암기도우미들이 많네요 ㅎㅎㅎ 시험을 보면서도 시험이 끝나고 나오면서도 교수님께 정말 감사하다는 마음이 떠나질 않았어요.  
  
사회복지사 1급 강의는 어대훈 교수님이 최고입니다!! 여러분 모두 합격하시길 바라요 힘내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