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합격다큐 365
제목   늦게 시작했어도 포기하지 마세요
No : 247        작성자 :   jws7373       부가파일 : 파일     작성일 : 2021/03/30 12:39:58     조회 : 1776  

예전에 사회복지 공무원 합격한 친구가 사회복지는 무조건 어대훈이라면서 칭찬을 그렇게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사회복지 하면 어대훈으로 제 머리속에 남아있었고 아무 고민없이 대훈쌤과 함께 하기로 결정했어요.         
결과적으로 아주 올바른 선택이었습니다^^         
         
인강은 개강할때쯤 진작에 결제해뒀지만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었고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12월까지는 강의도 몇 개 안듣고 설렁설렁 하다가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사실상 벼락치기였기에 시간이 정말 없었고 8과목이나 해야한다는 부담감에 기본강의 접고 핵심요약만 들으려했는데 기본이 너무 안되어 있는 스스로를 확인하고는 배속을 높여서 수박겉핥기식으로라도 기본강의부터 꾸역꾸역 들었습니다. 1년전에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했었어서 그래도 좀 기억이 나지 않을까 싶었는데 다시보니 또 너무 새롭더라구요. 처음엔 무슨말인지 하나도 몰랐는데 ox퀴즈 풀면서 핵심요약 강의까지 도달하니 조금 감이 오는것 같았습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느꼈던건데 정말 시험을 위해 필요한 것 위주로 딱딱 잘 짚어주셨더라구요. 특히 암기도우미 이거 은근히 쓸모가 많았어요. 생소한 개념을 그냥 무작정 외우는것보다 암기도우미를 활용하니 확실히 머리에 더 잘 들어왔습니다. 요즘 다른 시험 공부할때도 겹치는 내용 있을땐 계속 떠오르게 되더라구요.         
이렇게 1월 한달간 핵심강의까지 듣고 시험일주일 남은 2월 첫주부터 기출문제 풀이를 시작했습니다. 공부량이 부족해서였는지 기출을 한과목씩 하면 좀 풀렸는데 한번에 전체 과목을 하려니 비가 주륵주륵 내렸어요. 1과목을 보면 2과목이 생각안나고 2과목을 보면 3과목이 생각안나고 미치겠더라구요. 그래서 진짜 시험 직전까지도 합격할거라곤 생각못했어요. 다음 시험 볼 생각하면서 강의수강을 다음 회차 시험일까지 무료로 연장하는 방법을 고객센터에 문의하기도 했었는데 이렇게 합격수기를 작성하고 있다는게 믿어지지가 않네요ㅜㅜ         
         
여러분들 늦게 시작했어도 포기하지 마세요         
어대훈선생님 믿고 커리대로 끝까지만 가면 합격합니다   
그리고 대훈쌤 정말 감사합니다ㅜ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