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0 0
0 0 0
과목별무료특강
전화상담안내
02-3489-9500

진행중인 이벤트 Home > 이벤트 > 진행중인 이벤트 > 진행중인 이벤트

작성완료

lhslhl
1. 응시학년도

2012년~2016년

2. 응시지역


경기 및 전북지역

3. 응시과목


특수

4. 시험을 준비하며 아쉬웠던부분


1. 실패에 가장 큰 원인은 안일함이다. 1차 시험 합격 후 오히려 더 열심히 해야하지만 일과 병행한다는 핑계로 쪽집게 선생님처럼 공부를 하였더니 실패하였다. 이런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내가 아는 것은 최종합격 때 까지 아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으로 초심으로 공부해야겠다.
3. 과목별 아쉬운 부분
1) 교육학 : 6회에 시험을 응시하면서 교육학은 항상 합격 커트라인 이상이어서 작년에는 공부를 소훌히 하였더니 결과는 과락을 조금 넘긴 수준이라서 충격이 컸다. 이 부분은 자만이 실패를 만든다는 교훈을 얻었다.
2) 단순 암기를 싫어해서 교육과정에 소훌히 하여 교육과정 점수가 낮았다. 단순 암기는 100%맞고 들어가야 하지만 이에 실패하였기 때문에 점수가 낮았다.

5. 2018학년도 합격을 위해 보완해야 할부분(1차,2차시험)


1. 교육학
- 최근년도부터 출제된 기출문제를 1주일에 한 번씩 풀어보고 그와 관련된 개념 및 예상문제를 공부한다.
2. 교육학
1) 법 : 무조건 100%암기한다. 법은 암기가 필수이므로 글자 하나 틀리지 않고 암기한다.
2 ) 교육과정 : 우선순위 위주로 암기를 하지만 교육과정 자체만 보면 이해가 되지않으므로 교과서와 지도서를 함께 병행하여 공부한다.
3) 전공 : 기출문제를 토대로 개념을 정리하고 각 영역별 각론을 소설 책 있듯이 반복하여 읽어 전체적인 흐름을 통해 이해한다. 이해 후 스터디를 통해 개념정리 및 사고를 확장한다.
결론적으로 임용은 끝날 때 까지 끝나는 시험이 아니므로 자신의 페이스를 조절하면서 겸솜하게 시험에 응시하며 합격 후 후임교사에게 공부는 겸손함과 끈기라고 말해주고 싶다.

ssc9354
1. 응시학년도

2017년 ..16..1

2. 응시지역


대전충남지역

3. 응시과목


미술

4. 시험을 준비하며 아쉬웠던부분


일을 병행하며 학생들에게 쏟는 정성과 의욕이 넘쳤고 공부시간이 부족했다.
장수로 들어서면서 대부분의 지식적인 면들은 이미 알고 있다는 안일한 생각과 함께, 2016년도 전공시험이 쉽게 출제되어 점수가 올랐던 것을 보며, 공부 시간이 전체적으로 줄어도 상관없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5. 2018학년도 합격을 위해 보완해야 할부분(1차,2차시험)


보완할 중요 2가지
1.교육과정 - 시험에 나올 범위를 줄이는 것이 어렵다고해서, 암기를 게을리하지 말아야한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교육과정 암기에 관한 문제는 2~8점 내외라고해도 지도안작성과 전체적인 미술교과의 흐름을 설명해주고 있는 학교교육의 지침서임을 잊지말자.
2.실기 - 미술전공자로 각자 강점인 전공은 하나씩 있고, 입시장보다 임용실기장이 실력이 떨어진다는 약 5년전 이야기를 아직도 믿는 수험생이 있다면 꿈깨라고 말해주고싶다.. 시험이 2차식으로 바뀌면서 1차후에 자동적으로 실기를 준비한지 5년째에 들어섰다. 최소 4년간 축적된 장수생들만 해도 웬만한 실기력은 다갖추고 있으며 실기강사출신들도 한지역에 최소 2명이상은 항상 실기장에 있다고 한다. 미리미리 준비하자.

jellyjombi
1. 응시학년도


2017학년도

2. 응시지역



경기

3. 응시과목



영어

4. 시험을 준비하며 아쉬웠던부분



1. 교육학
이론을 반복해서 보긴 했지만 논술 연습이 부족했던 탓에 알고있는 이론들도 산출해내는 것이 어려웠다. 이론 하나하나를 외우기에만 급급했던 것 같다.
2. 전공
1) 문학과 일반영어에 투자하는 시간이 영어학과 교수법에 비해 적었다. 나의 일반영어 실력에 자만했고 문학을 분석하는 연습에 너무 소홀했다.
2) 기본 이론에 충실했지만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연습을 하는 양이 부족했다.
3) 기출문제 분석을 하지 않았다. 불안한 마음에 그 시간에 이론 한 번 더 보고 한 문제라도 더 풀어야겠다는 성급함이 있었다.
4) 안이한 생각과 불안한 마음으로 시험 준비를 했다.

5. 2018학년도 합격을 위해 보완해야 할부분(1차,2차시험)


1. 1차 시험
1) 기본, 심화 이론에 충실하되 과목별 마인드 맵핑을 하고, 기출문제 분석을 반드시 한다.
2) 과목별로 공부하는 시간을 잘 분배하고, 구체적으로 공부를 계획하고 실천한다.
3) 문제풀이와 모의고사를 통해 이론을 적용하고 답안을 작성하는 연습을 한다.
4) 열심히 하면 합격한다는 믿음을 갖고, 불안해 하지 않고 의심하지 않는다. 부정적인 생각을 할 시간동안 당장 해야할 공부에 집중한다.

2. 2차 시험
1) 강의와 스터디를 통해 수업 시연과 면접 연습량을 늘리고, 교수님과 스터디원들에게 피드백을 받아 부족한 점은 보완하고 교정한다.
2) 교육청 교육계획을 꼼꼼하게 읽고 면접 예상 문제에 대한 나의 답안을 구성한다.

dhdlf789
1. 응시학년도

2017학년도

2. 응시지역


경기

3. 응시과목


유아임용

4. 시험을 준비하며 아쉬웠던부분


1.개념을 정확히 암기하지 않았다
누리과정,개론에서 명칭은 글자그대로 암기해야 하는데 어설프게 암기하고 이해했다고 생각했다.
2.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않았다.
대충설명할 수 있으면 이해했다고 생각해서 넘어갔는데 막상 문제로 나오니까 적용이 되지 않았다
3.광범위하게만 공부했다.
4.늘 불안감에 휩싸여 있었다.
5.기본에 충실하지 못했다.(초수임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인 부분보다는 불안해서 새로운 영역을 보고자하는 욕심을 냈다)

5. 2018학년도 합격을 위해 보완해야 할부분(1차,2차시험)


1차 시험
1.개론
기출지문을 그대로 암기하고, 기출문제 변형을 통해 새롭게 나올 수 있는 유형에 대비한다. 학자별로 이론을 제대로 암기하고 이해한다. 관련된 법을 암기한다.
2. 누리과정
기출 활용할만할 지문을 보고 각 기출과 관련된 이론들을 알아둔다 또한 해지서에 나온 문구들과 관련된 내용이 있는 각론서들을 살펴본다.
3. 논술
- 좋은 글을 많이 읽는다
- 일주일에 한번씩 논술을 쓴다.
- 원고지 수정법을 익혀둔다.
2차 시험
1.누리과정 지도서를 꼼꼼히 읽고 필요한 발문들을 적어둔다. - 수업실연에 활용
2.틈나는 대로 사람들 앞에서 내가 이해한 이론을 설명해보는 연습을 한다 - 즉답형대비
3.돌발적인 상황에서 답변을 논리적으로 잘하는 연습을 하겠다. - 즉답형
4.자기소개서 쓸 내용을 생각해두겠다 - 자기성장보고서 제출용

vivianhee88
1. 응시학년도

2017학년도

2. 응시지역


전북

3. 응시과목


보건

4. 시험을 준비하며 아쉬웠던부분


1. 내 자신을 믿지 못했다.
항상 의심하고 걱정했다.
2. 부정적인 말에 이리저리 흔들렸다.
장기간을 바라봐야한다는 주변 사람들의 말을 담아두며 걱정하는 시간이 많았다.
3. 혼자만의 갇힌 공부를 했다.
직강, 첨삭, 스터디를 하지 않았다. 임용은 채점자에게 나의 답안을 설득시킬 수 있어야 하는 상대평가인데, 경쟁자들의 공부, 나의 잘못된 점을 객관적으로 평가받는 기회를 갖지 못했다.
4. 단권화된 책이 없었다.
단권화된 책이 없어서 후반기는 지식이 개별화되는 느낌이었다.
5. 교육학을 소홀히 했다.
전공에 거의 올인하였다. 교육학은 요약집으로 중요한 것 위주로만 눈으로 보고 쓰는 연습을 많이 하지 않았다.
6. 작년에 나온 개념을 소홀히 했다.
선별하는 공부를 했다. 결국 작년에 나왔던 개념이 그대로 나왔고 그대로 틀렸다.

5. 2018학년도 합격을 위해 보완해야 할부분(1차,2차시험)


1. 내 스스로를 믿는다.
의심은 버리고 꾸준히만 할 것이다.
2. 부정적인 말은 차단할 것이다.
1년간 너무 괴로웠다. 남의 말들은 그냥 흘러버릴 것이다. 잡생각을 많이 들게하는 카톡, 연락처를 삭제한 지금 상태를 유지하겠다.
3. 문풀 직강, 스터디에 참여하겠다.
직강에 가서 남의 답안지를 보고, 내 답안지를 평가받고 첨삭받고 스터디를 내 공부계획에 맞게 활용할 것이다.
4. 단권화된 책을 만들겠다.
상반기 안에 최대한 많은 내용을 이해하고 읽어서 단권화하겠다.
5. 교육학은 상반기에 잡을 것이다.
많이 읽고 많이 쓰고 많이 말하면서 난이도에 흔들리지 않는 실력을 갖추어서 효자과목으로 만들겠다.
6. 작년에 나온 개념도 버리지 않겠다.
시험은 복불복이 아니다. 선별하지 않고 출제자의 관점에서 자꾸 분석하고 예상할 것이다.

myhyun1115
1. 응시학년도

2017학년도

2. 응시지역


경기

3. 응시과목


수학

4. 시험을 준비하며 아쉬웠던부분


1. 교육학
모의고사를 보면서 알고는 있는데 정확히 알고 있지않는 느낌이 강했다. 전반기에 꼼꼼하게 공부하지 못한게 아쉬웠지만 후반기에는 꼼꼼히 보기에는 할 게 너무 많아서 그냥 계속 전반기에 잘 외워둘걸 후회만 했다,
2. 수교
2015개정 교육과정이 처음 나오는 해 니깐 세세한거까지는 안나오겠지란 생각으로 핵심적인 것만 외웠는데 막판이 되어서 안 외운것들이 계속 걸렸다.
3. 전공
- 문제를 스스로 계속 고민하고 푸는 것이 아니라 적당히 고민하다가 답지를 보고 이해하고 넘어갔다. 이런 것들이 쌓이다 보니 모의고사에서 응용이나 적용이 부족했다.
- 그냥 문제를 풀고 맞추는데에 집중하다 보니깐 문제에 적용된 개념, 정리들을 정리하지 못했다. 그래서 머리에서 구조화가 되는게 아니라 문제가 낱개로 떠다니는 느낌이 들었다.

5. 2018학년도 합격을 위해 보완해야 할부분(1차,2차시험)


1차
1. 교육학
전반기에는 일단 꼼꼼하게 많이 외워두는 것이 필요하다. 논술쓰기는 후반기에 많이 할 수 있으니 개념을 그냥 눈으로 훑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씩 적으면서 외우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2.수교
개념을 기본서 표현 그대로 외우기

3.전공
- 전반기에는 개념들을 정확히 짚고 이해하고 넘어가야 할 것 같다.
- 문제는 충분히 고민하고 최대한 답지를 보지 않고 문제 유형별로 구조화 하기가 필요하다.

4. 2차
-1차 끝난 후에 바로 시작하기
-수업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학생과 어떻게 소통하고 학생들끼리 어떻게 소통 시킬 수 있을지 수업의 방법 적인 측면도 계속 고민하기

힘들다고 눈을로 대충 보고 넘어가는 공부가 아니라 시간은 좀 걸리더라도 하나하나 꼼꼼히 이해하는 공부하기!!

jang93317
1. 응시학년도

2017학년도

2. 응시지역


경기

3. 응시과목


영어

4. 시험을 준비하며 아쉬웠던부분


1. 1차시험
- 전공 : 인강을 통해 마인드 맵핑등으로 개념을 학습햇지만, 스스로 개념에 대한 적용기회가 부족했다. 많은 다양한 문제를 풀지 못했다.두번째로, 기출분석강의를 통해 문제들을 다 분석했지만, 이 분석한 문제들을 반복해서 볼 수 있는 시간이 부족했다.
- 교육학 : 개념에 대한 정의를 어떻게 잘 풀어쓰느냐가 조금 부족했던것 같다. 많은 모의고사 문제를 풀지 못하여, 내 머리속에 있는것을 서술하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었다. 또한, 서론 결론 연습을 많이 안한 것도 아쉽다.
2. 2차시험
- 수업시연 : 수업시연 연습을 많이 못햇던것 같다. 학원에서 현강을 들으면서 교수님의 피드백을 받고 연습을 많이 해봐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다. 또한,기출문제만 많이 연습하다보니, 새로운형태의 문제가 등장했을 때 많이 당황했다.

5. 2018학년도 합격을 위해 보완해야 할부분(1차,2차시험)


1. 1차 시험
- 전공 : 심화강의를 통해 다양한 문제를 풀고 싶다. 많은 문제를 통해 개념을 어떻게 서술하고 잘 적용시키는 연습을 많이 해보고 싶다. 또한, 기출분석 강의 등을 통해 다시한번 기출을 여러번 반복하고 싶다.
- 교육학 : 3~4월 강의, 5~6월 강의를 꾸준히 들음을 통해, 개념을 확장시키고, 반복해서 보고 싶다. 잘 아는 개념도 최대한 반복해서 보고 외우고 익히고 싶다. 또한 모의고사 문제 강의를 수강하여, 어떻게 서술하는지 많이 배우고 싶다. 서론 결론쓰는 연습도 많이 써볼 것이다.

2. 2차시험
- 수업시연 : 현강을 신청하여,많은 연습할 기회를 갖고 싶다. 또한,교수님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나의 단점을 수정해가면서 완벽한수업시연을 하고 싶다. 또한 교수님께서 주시는 연습문제가 있다면 다양하게 연습해보고싶다.

shgmlfk94
1. 응시학년도

2017학년도

2. 응시지역


경기도

3. 응시과목


국어

4. 시험을 준비하며 아쉬웠던부분


가장 아쉬웠던 것은 교육학 공부에 소홀히 했다는 점이다. 교육학은 공부 범위가 많아 쉬운 길만 찾아보고 핵심적인 부분만 외우려고만 했었다. 교육학을 공부하면서 제대로 된 이론서를 읽어보지 못하고, 답안을 써 보는 연습조차 하지 못해 무척이나 아쉬웠다. 두번째로는 정확한 개념어를 기억하고 그것을 답안에 풀어내는 공부가 부족했다는 것이다. 답안을 쓸 때 정확한 개념어가 생각나지 않아 정확도가 떨어지는 것 같았다. 마지막으로 2차 시험에서 교육과정을 보면서 그것이 어떻게 교과서에서 구체화되는지, 어떠한 내용이 다루어져야 하는지에 대한 연습이 부족했던 것 같았다. 일명 '만능틀'이라는 것에만 치중하여 스킬적인 부분을 중시하고 정작 중요한 수업전개에 있어서 소홀히 하였던 것 같다.

5. 2018학년도 합격을 위해 보완해야 할부분(1차,2차시험)


1차 시험을 위해 보완해야 할 첫번째는 교육학이다. 학원교재 및 이론서 등을 통해 기본개념 공부를 꼼꼼히 해야할 것이며,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답안을 작성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전공에서 중요한 것은 핵심 개념어에 익숙하게 되는 것이다. 정확한 답을 쓸 수 있도록 이론서를 여러번 읽으며 교육적 개념어에 익숙해 지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또한 자습서를 통해 다양한 작품을 접하는 것도 필요하다. 2차 시험을 준비할때는 성취기준 및 교과서를 꼼꼼히 공부하여 어떠한 내용이 어떠한 활동으로 구체화 되어 전달되는지 알아야 할 것이다. 한편, 경기도의 경우는 경기도에서 추구하는 가치관과 교육정책이 보다 뚜렷한 편이다. 경기도에서 추구하는 교육방향에 대해 이해하고 그것을 자신의 것으로 풀어낼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할 것이다.

lucky2274
1. 응시학년도

2017학년도

2. 응시지역


전남

3. 응시과목


역사

4. 시험을 준비하며 아쉬웠던부분


짧은 준비기간과 성실하지 못했던 학습태도. 부족한 시간에도 불구하고 도움되지 못한 스터디를 인간관계 때문에 지속한 점.개론서 다독의 부족성, 사료정리 부족

5. 2018학년도 합격을 위해 보완해야 할부분(1차,2차시험)


1차: 개론서 다독(최소 10회 이상), 한자 사료 정리, 공부에만 올인하여 시간 확보, 생활태도 개선
2차: 영상을 찍어서 나를 포함한 스터디원과 공유 및 피드백. 평상시에 학습지도안을 고려하여 공부하기.

minjii1004
1. 응시학년도

2017학년도

2. 응시지역


충북

3. 응시과목


수학

4. 시험을 준비하며 아쉬웠던부분


다양한 문제풀이를 많이 하지 못했다.

5. 2018학년도 합격을 위해 보완해야 할부분(1차,2차시험)


전공 :다양한 문제풀이
교육학 : 인강을 통해 개념 완벽히 이해 후 암기
교과교육학 : 개념 암기하고 문제 적용 연습

1 2 3 4 5 6 7 8 9 10
isms ksnet